육아

임신 25주차 임당 재검 통과!

김이플 2021. 8. 3. 14:28

 

오늘은 좋은 소식, 

저에게만 좋은 소식?을 들고 왔습니다^^;

 

일주일전 임당검사를 한 번에 통과하지 못하고,

재검 통보를 받은 뒤 걱정이 많았는데

어제 재검 결과 무사 통과했답니다!!

 

 

 

어제는 임신 25주차 1일째 되는 날이었어요.

이제 제가 놀라면 뱃 속의 아기도 깜짝 놀란다고 하네요.

몸과 마음가짐을 좀 더 단단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각설하고,

어제 임당 재검을 하기 위해 전 날 밤 10시부터 금식을 하고,

(물도 마시지 않았어요..ㅜㅜ)

오전 9시까지 병원에 갔답니다.

 

도착하자마자 공복 상태로 첫 검사를 하고, 

수치가 88이 나와서 가볍게 통과!

 

 

 

그리고 글루오렌지액 두 병을 원샷한 뒤 

1시간 후, 2시간 후, 3시간 후 검사를 통해 

정상 수치가 나오면 임당 재검을 무사히 통과할 수 있어요.

 

너무 달고 니글거려서 정말 마시기 싫었던 글루오렌지액이었지만

산부인과에서 냉장 보관중이던것을 주셔서 두 병이어도 마실만했어요.

공복이라 갈증나고, 배도 고파서 이거라도 마시는게 나은 것 같기도 했구요...^^;

 

 

그리고 1시간 뒤 검사 결과 수치 147로 통과!!

채혈 후 기다리는 그 잠깐의 몇 초마다 오버 수치가 나올까봐 어찌나 긴장됐는지 몰라요.

 

이 쯤에서 임당 재검시 정상 수치 범위를 알아볼까요?

 

 

 

내용출처 - 어플 '열달후에' 

 

임당 재검은 앞서 언급한것처럼

공복채혈과 글루오렌지액을 마신 후 1시간 뒤, 2시간 뒤, 3시간 뒤 채혈을 통해

위 표의 기준 혈당치를 넘지 않는 수치가 나와야해요.

 

저는 공복 채혈 88로 기준치인 95보다 낮게 나왔고,

1시간 후 검사에서는 147로 기준치인 180보다 낮게 나왔답니다.

 

 

 

 

 그리고 2시간 후 검사에서 수치 142로 기준치인 155보다 낮게 나와서

임당 재검을 무사히 통과할 수 있었어요!

 

임당 재검은 총 4회에 걸친 채혈을 통해 이루어지는데 

이 중 2개 이상의 결과값이 기준치보다 높아야 임신성 당뇨 확진을 받게 돼요.

 

그래서 제가 다니는 산부인과처럼 3회 검사까지 정상 수치가 나오면 그대로 검사를 종료하는 곳도 있고,

그래도 4회까지 검사를 진행하는 곳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배도 고프고, 시간이 오래 걸리다보니

3회 정상수치 확인 후 보내주시는것에 너무 감사하게 느껴졌어요ㅜㅜ

그리고 임당 재검을 잘 통과해서 너무너무 기뻤답니다^^

 

일주일동안 마음 졸이던 일이 이렇게 마무리되서 홀가분하네요~

임당 재검을 앞두고 있는 모든 분들이 무사히 통과해서

남은 임신 기간도 건강하게 아이를 품을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래봅니다^^